헬스용 리프팅벨트 필요성과 사용방법
본문 바로가기
리뷰/운동용품

헬스용 리프팅벨트 필요성과 사용방법

by 문어오빠 2021. 1. 26.

 

안녕하세요.
오늘은 리프팅벨트에 대해 이야기해보려고 해요.
운동에 관심이 없는 분들은 리프팅벨트를 들은 적도 본 적도 없는 경우가 많을 거예요.
리프팅벨트는 헬스장에 가면 볼 수 있는 가죽으로 된 굵은 벨트를 말하는 거예요.
사실 리프팅벨트는 가벼운 운동만 하는 일반인이 사용할 일은 거의 없어요.
헬스장에서 운동을 웬만큼 해보신 분들이 무거운 중량을 들고 운동을 할 때 허리 부상을 예방하고 복압을 잡아주는 역할을 하는 운동용품이에요.

 


헬스장에서 본격적으로 운동을 시작하고 온 몸에 근육이 생기다 보면 더 큰 큰 육을 만들기 위해서 자신의 한계치에 가까운 무게를 들면서 운동해야 하는 시기가 올 거예요.
이때 허리에 힘이 많이 빠진 상태에서 무리를 하게 되면 허리 부상의 위험이 굉장히 높아요.
이때 허리에 리프팅벨트를 감고 운동을 수행하면 운동 효과도 좋아지고 허리 부상도 예방할 수 있어요.

 

 

제가 생각하는 리프팅벨트는 착용시기는 자세히 알려드릴게요.
허리에 부담이 되는 운동을 시작할 때 처음부터 내가 저 반복으로 수행할 수 있는 무게를 들어야 할 때는 리프팅벨트를 착용하고 운동을 시작하면 돼요.
허리에 힘이 많이 남아있는데 고반복이 가능한 무게로 운동을 시작할 때는 처음에 허리에 힘이 있을 때는 리프팅벨트 없이 운동을 하고 허리에 힘이 빠지고 지치는 것이 느껴질 때 착용하시면 허리 근육 강화에 조금 더 도움이 되게 운동할 수 있을 거예요.

 

헬스나 중량운동에 취미가 있는 분들은 개인 리프팅벨트를 구입하셔서 사용하셔도 되는데 아닌 분들은 헬스장에 가면 공용 리프팅벨트가 있으니 사용하시면 될 것 같아요.

 

 

리프팅벨트를 착용하는 방법은 일반 옷에 허리띠를 착용하는 방법과 동일하게 착용하면 돼요.
차이점은 허리가 아니라 배꼽 둘레에 착용하셔야 하고 배가 조금 조이는 느낌이 들 정도로 맞춰서 착용하여야 해요.

 

 

저는 최근에 구매한 리프팅벨트가 있는데 두꺼운 가죽 재질이라 그런지 너무 빳빳해서 잘 구부러지지가 않았어요.

혹시 가죽으로 된 헬스벨트나 리프팅벨트를 구매하는 분들은 초반에 가죽을 유연하게 만들기 위해서 여러 번 구부렸다가 펴주는 작업을 해주셔야 돼요.

 

 

그리고 리프팅벨트를 구매할 때 팁을 드리자면 고정 핀을 꼽을 수 있는 구민의 간경이 촘촘한 것을 추천드려요.

 

 

그리고 고정핀이 달려있는 부분의 박음질의 견고함을 잘 살펴봐야 하고 고정핀의 재질과 굵기 같은 튼튼함도 신경을 쓰실 필요가 있어요.

 

 

고정핀은 아래 사진처럼 싱글프롱이라는 고정핀이 한 개만 있는 것도 있고 오른쪽처럼 고정핀이 두 개가 있는 것도 있어요.

아무래도 두 개인 것이 좀 더 튼튼하지 않을까요.

 




댓글


TOP

TEL. 02.1234.5678 / 경기 성남시 분당구 판교역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