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 시내 맛집 원평동 탕화쿵푸 마라탕 솔직리뷰
본문 바로가기
맛집/구미

구미 시내 맛집 원평동 탕화쿵푸 마라탕 솔직리뷰

by 문어오빠 2020. 10. 23.

구미 시내 맛집 새로생긴 원평동 탕화쿵푸 마라탕 다녀왔어요.

 

오랜만에 구미 시내 맛집을 찾으러 나갔다가 우리 동네에는 없는 마라탕은 먹고 오려고 했어요.
원래 구미 원평동 맛집 마라신을 자주 갔었는데 바로 건너편 건물 2층에 탕화쿵푸가 새롭게 생겼더라고요.

 

 

 뭔가 간판이 한자로 적혀있어서 언뜻 보면 무슨 가게인지 모를 수도 있을 것 같아요.
1층 입구쪽에 한글로 적혀있는 입간판을 보고서야 새로생긴 구미 시내 맛집 탕화쿵푸라는 것을 알게 되었어요.
그래서 오늘은 새로운 도전을 하기위해 새로생긴 구미 시내 맛집 탕화쿵푸로 가기로 했어요.

 

 

 

 

위치

 

 

 

 

영업시간

11시:30 ~ 22:00

 

 

 

 

 

메뉴판

 

바로 건너편에 제가 자주가는 구미 원평동 맛집 마라신은 100g에 1600원인데 여기가 100원 더 저렴하네요.
미니꿔바로우를 10000원에 판매하고있어서 네 명이서 방문한다면 한개 시켜도 괜찮을 것 같아보였어요.

 

 

중국의 강한 향신료의 맛을 싫어하는 일행이 있어도 함께할 수 있도록 향이 강한 음식 말고도 볶음밥이나 덮밥 같은 사이드메뉴가 있었어요.

 

 

마라탕이나 마라샹궈를 주문하는 분들은 마지막에 양고기나 소고기를 취향에 맞게 추가할 수 있어요.
매운 정도는 매운 것을 정말 못먹는 제 기준으로 봤을 때 ㅂ 보통맛을 먹었으면 적당히 얼얼하면서 고소한 맛을 느낄 수 있었어요.

 

 

 

 

 

문어오빠의 10점 평가

맛 : 7

가격 : 6

분위기 및 시설 :8 

위치 및 주차 : 7

 

 

 

 

 

셀프바

 

구미 시내 맛집 탕화쿵푸에서는 친절하게 처음 방문한 손님이 원만하게 요리를 주문할 수 있도록 배려해 놓았어요.
재료를 고르는 것부터 메인요리가 나올 때까지의 과정을 상세히 적어놓았더라구요.

 

 

 이렇게 각종 꼬치류와 야채들이 종류별로 담겨있는 셀프바가 있었어요.
여기서 취향에 맞게 좋아하는 재료를 골라담으면 되요.

 

 

셀프바에서 재료를 고르기 위해서는 셀프바 뒤쪽에 있는 바닥에 구멍이 뚫린 바구니와 집게를 챙기셔야되요.


제가 오랜 경험으로 터득한 구미 원평동 마라탕 맛있게 즐기는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탕화쿵푸에서 맛있게 먹는 방법

 

1. 베이스가 되는 탄수화물 고르기 -추천 옥수수면
(각종 면류, 분모자, 납작당면 등)


2. 면과 함께 먹을 야채 고르기
(청경채, 숙주나물, 노란 배추 필수)


3. 꼬치나 다른 좋아하는 메뉴가 있으면 취향대로 추가하기


4. 카운터에 가지고가서 무게와 가격을 측정하보고 재료 가감하기

(소고기나 양고기를 추가하는 것을 고려해야됨)

 

5. 마지막으로 소고기나, 양고기 추가하면 끝

 

 

 

저는 구미 시내 마라탕을 먹을 때 베이스로 옥수수면을 넣는 편인데 다른 가게보다 여기는 좀 더 넙적한 옥수수면을 사용하고 있었어요.

 

 

 

 

마라탕 2인분 (약 17000원 상당)

 

 

드디어 제가 주문한 메인요리가 나왔어요.
저는 함께 간 일행과 내외를 하는 사이가 아니라 2인분을 한번에 주문해서 한그릇에 나왔어요
따로 드실 분들은 두명이 가셔서 따로 담으면 각자 한 그릇씩 드실 수 있어요.

 

 

저는 위에서 말한 야채들과 옥수수면에 소고기를 1인분 추가했고 목이버섯과 분모자, 납작당면, 감자 등을 추가해 보았어요.

 

 

확실히 옥수수면이 굵어보이네요.
주변의 다른 구미 시내 맛집들은 굵기가 소면 정도라면 여기는 짬뽕면 정도 되는 굴기였어요.

 

 

구미 시내 맛집 탕화쿵푸의 맛은 다른 곳과 조금 다른 맛이었어요.
국물을 떠 먹었을 때 첫맛은 얼얼했고 뒤로갈수록 땅콩소스의 고소한 맛이 느껴졌어요.
저는 다른 곳보다 오히려 더 맛있다고 느꼈는데 같이 았었던 일행은 별로라면서 하더라고요.

 

 

 

 

 

분위기 및 시설

 

2층으로 올라가는 복도에 만화캐릭터가 그려져 있었는데 마라탕이라는 글자가 없었으면 무술 도장인지 알았을 거에요.

 

 

새로 오픈한 지 얼마안되서 그런지 인터리어가 모두 깔끔하고 새 것 같은 느낌이었어요.

 

 

화장실도 역시 새것이라서 새련되고 위생상태가 깔끔했어요.

 

 

 

 

 

위치 및 주차공간

 

 

구미 시내 맛집 탕화쿵푸는 중심가에 위치하고 있어서 걸어오시는 분들은 쉽게 찾으실 수 있을 거에요.
차를 타오오시는 분들은 구미 시내 맛집 골목 변두리에 주차공간을 잘 찾아서 주차하시던지 아니면 유료주차장을 이용하시면 돼요

 

 

 이게 저희가 발견한 입간판이었는데 이걸 못봤다면 중국 무술도장이 생긴지 알고 그냥 구미 시내 맛집 마라신으로 들어가버렸을 거에요.

댓글


TOP

TEL. 02.1234.5678 / 경기 성남시 분당구 판교역로